유니티를 실행하고 UI - Text를 생성하고 한글을 넣으면 바로 ㅁㅁㅁ로 나와서 처음 사용할 때 
당황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간단하게 사용 방법을 정리했습니다.

 

새로운 프로젝트에서 한글을 사용한 경우

 

1. 폰트 다운로드 받기 

 

아무 폰트나 다운받게 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배포하는 폰트의 약관을 잘 읽어보고 사용해야 합니다.
메이플스토리 폰트는 규정을 준수한다면  모두가 사용할 수 있게 열려있으니 ,  사용 조건 및 지적 재산권을 한번 읽어보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 

 

https://maplestory.nexon.com/Media/Font

 

서체 | 미디어 | 메이플스토리

 

maplestory.nexon.com

 

 

 

저는 윈도우를 사용하니 TTF 윈도우용을 다운로드 받겠습니다.

 

 

 

다운로드 완료 후 프로젝트 내에 넣어주시면 다음과 같이 로드됩니다.

 

 

2. 폰트 적용하기 

 

유니티 상단의 메뉴바에서 Window - Text Mesh Pro - Font Asset Creator를 열어줍니다.

 

 

 

사용하실 폰트를 선택하고 파란색으로 표시된 Save를 눌러주면 유니티에서 사용 가능한 형태로 폰트가 생성됩니다.

 

1. 생성된 폰트를 클릭한 뒤 Inspector 탭에서 Atlas Population Mode를 Static에서 Dynamic으로 변경해줍니다 .

2. Sampling Point Size 는 60정도로 설정해줍니다.

 

폰트 변경 후 Scene 뷰에서 적용 확인 

 

한글이 깨지는 UI로 가서 Font Asset을 생성했던 폰트로 바꿔주면 바로 적용 된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!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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